본문 바로가기

상업인테리어

프렌챠이즈 인테리어[분식가게 인테리어]

Q 분식 가게를 새로 인테리어를 하면서 프렌챠이즈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프렌챠이즈에 알맞는 프렌챠이즈 인테리어에 대해 상담부탁드려요~

 

 

A 프렌챠이즈 인테리어[분식가게 인테리어]

 

 

 

 

             LED 조명을 감각적으로 연출한  프렌챠이즈 인테리어

 

 






 

 


              매장이라는 고정관념을 깬 오픈 프렌챠이즈 인테리어 

 







 

 


               주변환경과 잘 어울어진 프렌챠이즈 인테리어 

 








 

 

     공간 활용이 돋보이는 프렌챠이즈 인테리어 

 

 



 

 


   기존 카운터의 틀을 깬 디자인의 프렌챠이즈 인테리어 

 







 

 


           화사하고 편안함이 묻어나는 그린컬러가 돋보이는 프렌챠이즈 인테리어 

 






 

 

                     동적인 표현으로 재미를 더한 프렌챠이즈 인테리어 

 

                                                               

 




 

 

프렌챠이즈 인테리어 



기존의 떡볶이 매장 프랜차이즈는 맛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와 시스템에서 확실한

차별화 전략을 세워야 할것입니다

떡볶이와 튀김이 주메뉴인 기존의 프랜차이즈는 상징적이며 특색있는 인테리어를 찾아보기 힘듭니다

 

또한 기존의 테이크아웃식 프렌챠이즈 인테리어는 외부의 음식 노출로 인한 매연/먼지/황사등에

위생적으로나 미관상 좋지 않으며 노점상의 철폐와 맞추어 좀더 고급화 위생화의 필요성을

느끼며 길거리 음식에서 한국의 대표 먹거리로서의 화려한 변신을 기획해 보았습니다

 

 

 

 


 

 


프렌챠이즈 인테리어
 

프렌챠이즈 인테리어는 적은평수로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7평 미만이라도 주방을 가리고 음식대를 매장 안쪽으로 배치함으로서

보행상의 불편과 위생과 앉아서도 먹을수 있도록 차별화 있게 하는 것과

손님의 입장에서 서서 길거리에서 먹는것에서의 배려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특히 적은 평수의 1층 매장은 입구가 좁고 길이로 긴 관계로 음식대에서 먹는것도 불편하였습니다

매장 안쪽으로 들어와서 길게 음식대를 설치하고 한쪽으로 간이대를 만들어 앉아서도

서서도 여럿이서 먹을수 있도록 하는것은 분명 프렌챠이즈 인테리어에서 차별화와

공간의 활용도에서도 좋습니다 .

 

 

 

 


 

 


   프렌챠이즈 인테리어

 

요즘 소비자들은 믿을 수 있는 먹거리,위생적이고 청결한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 공간을

선호하고 추구합니다.

소비자의 접근성을 좋게하고 음식의 위생을 지킬 수 있는 전면 통유리창 시공으로

2가지 고민을 해결한 프랜차이즈  인테리어를 하실 수 있습니다.

 

 

 

 

 

 


  프렌챠이즈 인테리어 



떡볶이라는 음식의 특성상 학생들이나 젊은사람들이 많고 선호하는 음식이고

식사대용으로 쉽고 빠르게 테이크아웃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점을 생각하여 전체적인 디자인컨셉을 재미있고 개성있는 발랄한 젊은층이

선호하는 컨셉으로 나가셔야 하며 테이크아웃 주문후 기다릴 수 있는 대기공간이 필요합니다.

 

 

 

 

 

 

        프렌챠이즈 인테리어 



떡볶이는 어린 시절 모두에게 참 훌륭한 간식이었습니다.

지금도 많은 아이들과 30, 40대들에게 추억을 자극하는 ‘국민 간식’ 이죠.

 

그만큼 대중적이고 다양한 고객층이 매장을 방문하므로 여러명이 함께할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공간도 필요합니다.

4명/6명/8명까지 이동과 변형이 간편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가구디자인으로

공간활용과 실용적인 가구배치를 하여야 합니다.

 

좁은공간을 감안하여 한쪽 면은 붙박이의자와 미니테이블로 그리고 아일랜드

식탁을 활용하여 혼자서도 충분히 식사할 수 있는 패스트푸드점의 장점을

이용하여 가구배치 및 공간구획을 하여야 합니다.

 

 

 

 

                                                                                                               

 

        프렌챠이즈 인테리어 



테이블위에 무질서하게 놓여있는 수저통을 테이블 맞춤주문 제작시

빌트인 방식으로 서랍장을 만들어 손님들의 부주의로 수저통을

모두 떨어트리거나 먼지나 기타 이물질이 수저에 묻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프렌챠이즈 인테리어 



떡볶이집은 학교 인근이나 학원 밀집지역,젊은이들이 많은 대학가,쇼핑센터나

시장 근처의 10평 내외의 점포가 대부분일것 입니다.

그런 작은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모든 주방은 오픈되어 손님과 판매원사이에

쉽게 주문과 결제가 이루어지도록 하여야 합니다.

 

 

 

 


 

 


    프렌챠이즈 인테리어 



새로운 메뉴와 포장용기를 개발뿐 아니라 매장을 특성화 시킬 수 있는

캐릭터와 싸인물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매장앞 외부조명에 상징성 있는 캐릭터를 조합하여 특성화시킨

작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든 음식이 그렇듯 맛이 최우선이겠지만 이젠 시스템없고 시대흐름에 뒤떨어지는

매장분위기 음식업은 길게 장수 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떡볶이는 이제 세계로 도약하려는 한국의 대표음식이 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국민간식’이라는 칭호에 맞게 모든 사람의 선호식품일뿐 아니라 이제는
 
정부에서도 많은 기대와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세계화를 위해 발빠르게 준비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전국적으로 1100여개에 달하는 떡볶이 프랜차이점이 성업중이라고 합니다.

이제 첫발을 내딧는 프랜차이즈 떡볶이 사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남들과 다른

경쟁력 있는 차별화된 인테리어 디자인이 꼭 필요합니다.